사람이 꿈꾸는 인권센터

인권운동의 성장을 지원하고,
인권을 옹호하는 이들에게
열려있는 공간.
인권센터는 바로 당신을 위한
공간입니다.

노트북 화면에 화상회의 프로그램이 켜져 있다. 화면 안에는 세명의 참가자가 보인다.
01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다양한 형태의 인권운동을
지원하는 공간.

👉 공간을 통한 인권운동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인권센터는 비대면 활동이 가능한 영상장비를 구축하고, 인권단체의 모임, 교육,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을 운영합니다.

또, 새롭게 출발하는 소규모 인권단체에 자원과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02

차별과 혐오로부터 자유로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공간.

👉 사회적 소수자를 환대하는 공간을 만듭니다.

인권센터는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혐오에는 단호히 대응하는 민간 독립센터로 운영됩니다.

인권센터의 모든 공간은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이 편히 찾아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됩니다. 인권센터에 들어올 수 없는 것은 혐오뿐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한 젋은 남성이 무지개색 보자기를 둘러싸고 있다. 착용한 조끼에는 부분적으로 차별금지법 연내 제정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나무 위로 손바닥만한 종이 책자가 놓여 있다. 책자에는 '당신에게 소중한 날은 언제입니까?'라는 제목이 적혀있다.
03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인권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

👉 인권을 옹호하는 시민들의 공간을 만듭니다.

인권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인권도서들, 인권단체들 발행한 소식지, 보고서부터 인권침해 대응의 기록들까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인권자료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인권단체들이 개최하는 각양각색의 행사와 교육을 통해 인권을 옹호하는 시민들이 인권운동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인권센터 공간에서
인권운동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금 당신의 힘을 보태주세요.